자주하는 질문답변
고객님들께서 진주장례식장(주)에 자주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입니다.
고객님들 편의를 위해 궁금한 사항들에대해 답변을 하였습니다 확인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. 이용햊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.
-
장례식장내에서 음식조리가 가능한지요?
- 접견실 내 주방에서 음식조리는 절대금지 합니다.
- 식중독 등 음식물 사용에 따른 사고예방을 위해 외부로부터 음식물 반입을 일체 반입 금지합니다.
- 장례식장내 식당에 음식을 주문하시면 장례에 필요한 일체의 음식을 조리하여 제공하고 있으며, 장지에서 필요하신 제물, 식사, 도시락 등도 제공해 드립니다.
- 저희는 순수한 국산 농축산물만을 사용합니다.
-
미리 준비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?
- 장례에 관련하여서는 특별히 준비할 사항이 없습니다.
- 미리 점검할 사항은 확대가능한 영정사진, 지인 연락처, 주민등록증 등이 있습니다.
납골당, 공원묘지의 경우에는 가격대가 다양하고 묘지위치등을 고려하여 판단해야 하므로 유족분들이 직접 방문하여 확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.
-
주차 요금은 얼마입니까?
- 진주장례식장(주)는 모든 고객님들께 무료주차를 해드리고 있습니다.
- 귀중품을 차량에 보관할 경우 귀중품 도난 및 차량 도난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발인시에 장지에서낯선 차량의 미행에 주의 하시어 귀중품 도난을 방지하기 바랍니다.
장지에서의 현금도난을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-
일반적인 장례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- 일반적인 장례절차는 3일장 기준으로,
-
1일째 : 안치, 빈소결정, 장례일정 확정(장례일수 및 장례방법 등)
2일째 : 염습, 성복제
3일째 : 발인 - 순서로 진행 됩니다.
저희 장례식장 홈페이지의 시설&이용안내 메뉴의 이용절차를 보시면 상세히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.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
장례비는 어느 정도 드나요?
- 장례비는 빈소료, 식/음료대, 장례용품, 예복, 영구차량비 등으로 구성되며 장례방식이나 문상객수에 따라 다양하므로 일률적으로 어느 정도 든다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.
- 자세한 사항은 진주장례식장(주) 고객센터실로 문의바랍니다.
- 연락처: (055) 759-4141
-
조화의 진열은 몇 개까지 가능합니까?
- 저희 진주장례식장(주)는 원칙적으로 조화진열에 제한은 없습니다.
- 하지만 다른 상가에 불편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진열이 가능하며, 조화가 매우 많아 모두 놓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근조 리본만 떼어내어 별도로 진열할 수도 있습니다.
-
사망 후의 행정처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?
- 일반적으로 사망신고(1개월 이내 관할 동사무소 신고), 개인보험 정산, 상속절차 확인이 있습니다.
-
장례식장 예약이 사전에 가능 한지요?
- 운명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예약이 불가하나, 해외에서 운명하신 경우에는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.
-
장례식장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됩니까?
- 진주장례식장(주)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.
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055-759-414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